본 포스팅은 다이슨 에어랩 싸게 사는 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필자의 영원한 친구는 머리가 긴 편인데 똥 손까지 장착하고 있어서 매번 아침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을 수십 년간 고민해왔다. 그러다가 최종적으로 안착한 것이 다이슨 에어랩인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엄두를 내지 못하길래 수일에 거쳐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조사하게 되었다. 그 내용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하려고 한다.
본 포스팅은 2022년 12월 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차이슨 에어랩 + 다이슨 액세서리를 구매한다
다이슨 에어 랩과 거의 똑같이 생긴 대륙의 실수 제품이 있다. 5만 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어서 해외 대행으로 물건을 사용해보았다. 이게 특허 논란이 있어서 그런지 정확하게 어디에서 만들었는지 알 순 없다. 그러나 우리에게 중요한 건 다이슨 못지않게 성능이 괜찮냐는 것인데, 바람의 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하지 못하는 단점은 있지만 스타일링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다만 저가형이기 때문에 액세서리 품질이 그렇게 좋지 못해서 필자의 동반자는 다이슨 액세서리 중에서 배럴만 따로 사서 컬을 주고 있다. 코안다 효과라고 해서 바람이 곡면을 따라 흐르는 걸 말하는데 이게 액세서리를 잘 만들어야 가능해서 중국 제품은 이 부분이 조금 부족한 편이다.
2. 당근 마켓에서 본체만 구매하고 액세서리는 별도로 구매한다.
차이슨을 사는 게 못마땅하다면 그 대안으로 당근 마켓이나 번개장터를 이용해서 본체만 중고로 구매를 한다. 몸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은 중고로 구매하기 상당히 꺼려지는데 머리카락에 직접 닿는 액세서리 말고 본체는 손만 닿는 것이라 성능만 괜찮으면 소독 잘해서 사용하면 된다. 액세서리도 사실 거부감만 없다면 중고로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 모든 종류가 개별로 5만 9천 원 하기 때문에 필요한 것만 구매하는데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 할 것이다. 70만 원이나 주고 신상을 사는 것보다는 낫다.
3. 해외직구 상품을 구매한다
우리나라에 공식적으로 수입되어서 A/S까지 받을 수 있는 공인 제품은 비싸기 때문에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사는 것이 더 저렴하다. 정확하게는 몰라도 환율 차이로 저렴하게 들어오는 것 같다. 현재 시세를 보면 약 10만 원 정도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는데 이건 계속 변동이 되는 부분이라는 점을 참고하기 바란다. 문제는 전원 공급이다. 다이슨은 각 나라 전력 공급 상황에 맞게 다르게 설계를 한다. 일본과 같이 110V을 사용하는 에어 랩과 우리나라처럼 220V를 사용하는 에어 랩은 완전 다른 제품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110V 돼지코가 달린 에어 랩을 해외직구로 구매를 하면 220V로 작동시키기 위해서 변압기를 사용해서 전원을 연결해줘야 한다. 해당 내용은 변압기 사용방법과 구매 가이드를 참고하기 바란다.
4.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다
정가로 구매하는 것이 부담될 수 있는데, 다행히도 다이슨과 국내 카드사가 제휴를 맺어서 무이자 할부를 최대 12개월까지도 하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물론 가격 자체에 할인이 들어가는 건 아니지만 해외직구처럼 A/S자체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없고 변압기를 따로 사야 되는 불편함도 없어서 좋다. 물론 이게 장점이라고 말하는 게 조금 그렇긴 하지만 지금 다이슨 제품을 판매하는 시장 자체가 워낙 광범위하다 보니 공홈의 장점이 더 부각되는 측면이 있다. 물론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에서 오픈 행사를 통해서 엄청나게 할인을 받고 살 수도 있긴 하지만 이건 오픈런 승자만 독차지할 수 있는 거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권할 수 없다.
5. 공식 홈페이지 재고가 없으면 최저가 오픈마켓을 이용한다
곧 연말연시가 되면 다이슨 제품은 공홈에서 재고가 사라질 것이다. 이상하게도 이 시기에 보통 사람들이 많이 사는 경향이 있다. 하필 2022년에 본체를 포함해서 각종 액세서리까지 모두 업그레이드되어서 2세대라고 불리는 신제품이 출시되었고, 전작 1세대 제품은 현재 판매하고 있지 않아서 사려는 사람이 줄을 설 것이다. 12월 10일 현재 커스텀 종류는 이미 재고 소진이 되어서 입고 알람을 신청하고 한없이 기다려야 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인 또는 법인 쇼핑몰에서 가지고 있는 재고를 웃돈 주고 구매하는 수밖에 없다. 정가보다 비싸게 파는 건 당연한 시세 원리니까 이해하고 접근해야 한다.
지금까지 다이슨 에어랩 싸게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는 절대로 웃돈 주고 사지 말고 정가보다 무조건 저렴하게 사길 바라는데, 그게 안 되는 상황도 있으니 개인 선택에 맡기겠다.
다이슨 에어랩 해외직구 110 볼트 사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