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오늘의집 큐레이터,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지만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본 포스팅은 헤어 에센스 바르는 이유에 대해서 소개한다. 필자의 경우 머리카락이 얇아서 펌을 하면 쉽게 부스스해지는 경향이 있어서 외출할 때는 헤어 에센스를 꼭 바른다. 두피가 민감한 편이라서 모낭염이 자주 나기 때문에 주말에 집에 있을 때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데, 이 부분은 남자와 여자 간의 차이가 확실하다. 머릿결을 위해서는 꼭 사용하길 추천하는데 여기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다.

본 포스팅은 2022년 11월 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헤어 에센스 추천

필자는 오랫동안 장발을 유지하고 있고 헤어 스타일에 관심이 많다. 청담동 미용실에서 유명한 헤어 컨디셔닝 디자이너 분들에게 제품을 추천받고 있고, 반대로 내가 권하기도 한다. 그렇게 수년간 교류하면서 최상의 제품 3가지를 알게 되었는데 본인의 모발 상태에 따라서 최적화된 제품이 있으니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확인하길 바란다.

 

1. 모발이 굵고 짧은 머리를 가진 남성분들

다슈 클래식 그루밍 토닉 워터를 추천한다. 왁스 성분이 함께 들어있고, 오일 제형이 묽어서 얇은 모발이 사용하면 볼륨이 잘 살지 않는다. 남성용 미니 고데기를 같이 사용하면 부스스한 부분을 가라앉히면서 스타일을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다슈 브랜드는 남성용 헤어 제품으로 가장 유명하다.

 

2. 모발이 얇고 짧은 머리를 가진 남성분들

아모스 컬링 에센스를 추천한다. 모발이 얇은 분들은 너무 광택이 나는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두피가 훤히 드러나 보이기 때문에 자칫 탈모 같은 느낌을 받아서 나이가 들어 보인다. 거기에다가 짧은 머리는 컬링을 고정시키지 못하면 펌을 했는데도 머리가 부스스해 보인다. 아모스 제품은 이런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데 가장 좋은 제품이다. 아모스는 탈모 발모 샴푸로 엄청 유명해진 브랜드이다.

 

3. 모발 두께, 길이 상관없이 모두에게 추천하는 제품

아모스 프로페셔널 리페어포스 테라피 에센셜 헤어 오일을 추천한다. 내가 다니는 디자이너 분이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고, 모발 특성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제품이라서 좋다고 추천해주는 제품이다. 남성분들 중에서 옆머리가 붕 뜨는 분들은 왁스 대신에 이걸 바르면 효과가 좋고, 펌 시술을 하는 분들은 컬 효과를 더 돋보이게 한다.

 

이유 3가지

1. 욕 한 바가지 먹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다.

필자의 여자 친구는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얇은 모발인데 장발을 유지하면서 펌을 자주 하다 보니 에센스를 바르지 않으면 정말 지저분해 보여서 여자 친구가 굉장히 싫어한다. 특히 트리트먼트를 하지 않고 샴푸만 했을 경우에는 거지꼴 정도가 굉장히 심한데 이 상태로 데이트하러 나간 적이 있었는데 바로 퇴짜를 맞았다.

 

2. 남자 옆머리 죽이는데 가장 효과적이다.

필자는 옆짱구가 굉장히 심해서 짧은 머리일 때 다운펌을 해도 잘 죽지 않는다. 그래서 장발을 유지하고 있는데 신기하게도 모량이 많아지니까 버섯모양처럼 옆머리가 더 꼴 보기 싫게 붕 뜬다. 이건 왁스나 스프레이로 해결을 하면 떡지는 일이 많고 관리하기 정말 어려운데 헤어 에센스를 이용하니까 머릿결도 좋아지고 모발 건강도 살면서 스타일링도 쉽게 할 수 있었다. 대두 인생에서 약간의 소두로 살게끔 도와주는 녀석이다.

 

3. 겨울철 정전기로 머리가 뜨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건 여성분들에게 적용되는 이유인데, 에센스를 알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여자 친구가 겨울철만 되면 머리카락 정전기로 고생하는 것을 몰랐다. 이 당시만 하더라도 여자 친구는 트리트먼트로만 해결을 하고 있었는데 그 효과가 별로 크지 않아서 매번 스트레스를 받고 살았다. 그러다가 같이 헤어 에센스를 공유하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다. 덤으로, 다이슨 에어 랩 드라이기가 정전기를 줄여준다는 말도 안 되는 얘기에 현혹되어서 선물해주었는데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다.

 

실리콘 성분 두피에 괜찮나?

실리콘 성분은 구조상 피부를 침투하기 어렵기 때문에 건강상 문제가 된다고 100% 얘기할 수 없고 성분이 과도하게 들어가지 않도록 법적으로 제재를 하고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두피를 막아서 발생하는 염증은 별개 문제이고, 피부가 약한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겪는 피부질환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선택 문제이다. 천연성분이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성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결국엔 장기적으로 사용해보고 스스로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 즉 실리콘이 들어있다고 해서 꼭 나쁘다고 할 수 없다.

 

 

지금까지 헤어 에센스 바르는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남성분들 중에 탈모 걱정을 하시는 분들은 아래 추가 정보를 탐독하길 바란다.


헤어 에센스 탈모 후기
여자 뱃살 빼는 법 3단계 (개인 후기)
2시간 만에 5kg 빼는 법 3단계 (개인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