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헤어 에센스 탈모 후기를 공유한다. 필자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이마가 넓은 편이고 M자가 두드러진다. 이건 후천적으로 탈모 증상이 생긴 것이 아니라 태어날 때부터 이렇게 생겨먹었기 때문에 여러모로 고생을 많이 한 편이다. 남자는 헤어스타일이 8할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스타일을 포함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민감할 수밖에 없다. 경험했던 내용을 종합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다.
본 포스팅은 2022년 11월 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발 특성
선천적으로 모발이 얇고 특정 부위만 반곱슬인 지랄 머리를 가지고 있다. 어릴 때는 칼 같은 생머리였는데 중학생이 되면서 곱슬기가 생기게 되었다. 대학생이 되면서 펌 시술을 처음 하게 되었는데 그때는 헤어 에센스에 대한 개념이 없어서 부스스하게 다녔다. 탈색을 자주 하다 보니 머리가 부서지는 건 다반사였는데 정작 두피가 심각한 상태가 되는 건 안중에도 없었다. 어릴 때 모낭염으로 고생했음에도 왁스나 에센스와 같이 두피에 좋지 못한 제품을 사용하는데 전혀 거리낌이 없었다. 심각성을 알게 된 계기는 아는 지인의 탈모 상태를 확인한 이후이다. 직업 특성상 헤어젤을 자주 사용하는데 저녁에 머리를 안 감고 자는 습관을 10년 이상 유지하다 보니 지금은 헤어클리닉에서 치료를 받고 탈모 약도 먹고 있다.
헤어 에센스 사용 후기
머리가 크고 옆짱구가 심해서 짧은 머리를 하게 되면 머리가 더 커 보인다. 그래서 2년째 장발을 유지하고 있는데 옆머리 모량이 너무 많아서 펌 시술을 하지 않으면 거지 존이 너무 많아 관리가 안된다. 그렇다고 펌 시술을 한다고 해서 깔끔해 보이는 것도 아니라서 원장님으로부터 헤어 에센스를 권유받았다. 모발이 얇은 사람들이 쓰기에 좋은 제품이 있는데 이건 청담동 원장님과 다년간 정보를 공유하면서 얻게 된 데이터이다.
여성분들은 헤어 컬을 살리기 위해서 에센스를 머리끝에만 바르는데, 남자는 아무리 장발이어도 길이가 애매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에센스가 두피에 닿을 수밖에 없다. 필자도 조심해서 사용해왔는데 나이가 들어서도 모낭염이 줄곧 있어온 영향 때문인지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고 나서 뒷머리 두피 상태가 점점 나빠졌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줄였는데도 심해졌기 때문에 에센스의 영향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
두피클리닉 후기
헤어숍을 갈 때마다 두피가 좋지 못해서 민망할 수밖에 없었다. 원장님과 친분이 두터운데도 그렇다. 에센스 자체가 완벽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결국엔 장기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노폐물이 쌓일 수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원장님이 잘 아는 두피 클리닉 센터를 소개해줬는데 서울에서도 꽤나 유명한 피부과였다. 확실히 돈을 들여서 관리를 받으니 그동안 생긴 두피 모낭염은 물론이고 간지러움도 많이 사라져서 효과를 제대로 봤다.
필자는 평소에 이런 관리받는 것을 죽도록 싫어했는데 상태가 좋지 못해서 살고자 마음먹고 방문을 한 다음 실제로 효과까지 보게 되니까 왜 돈 들여가면서 관리를 받는지 알게 되었다. 가격은 1회당 4만 원 정도였는데, 3회까지만 받아도 충분히 좋아져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았다. 여자 친구가 정기적으로 피부관리를 받는 이유를 깨닫게 된 순간이었다.
M자 헤어라인 교정 후기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은 데다가 옆머리 두피에 피지가 많이 나서 헤어라인이 점점 무너지는 것을 느꼈다. 실제로 두피 클리닉 원장님에게 조언을 듣게 되었는데, 헤어라인을 가리기 위해서 장발을 고 수하다 보면 스타일링 때문에 헤어 에센스를 자주 사용하게 되고, 장기적으로는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했다. 일리가 있는 얘기였고 나이가 들면 긴 머리를 유지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헤어라인 교정을 상담받기로 했다.
모제림과 드림헤어라인 2곳이 양대산맥으로 유명한 곳이었는데 후기가 가장 좋았던 드림헤어라인에서 우선 상담을 받아보았다. 이 세계에 대해서 처음 접해봤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깜짝 놀랐다. 특히 이승기가 군 복무 기간 동안 헤어라인 교정을 받았고 복귀 후에 헤어라인이 깔끔해진 것을 보고 굉장히 부러웠다. 이것도 성형의 일종이기 때문에 얼굴 형태에 어울리는 헤어라인 케이스를 다양하게 보여준 것이 마음에 들었고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변화된 모습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옆머리 뜨는 스타일이더라도 이마가 좁으면 머리가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나중에는 헤어 에센스 때문에 두피 고민하는 일이 줄어들 것 같았다. 실제 헤어라인 교정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별도 포스팅으로 남겨두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내부)
헤어라인 교정 후기
지금까지 헤어 에센스 탈모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확한 생리학적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오랫동안 에센스를 사용하면서 두피에 염증도 많이 났었고 가려움 때문에 긁다 보니 피도 나면서 머리카락도 자주 빠지는 것을 경험했다. 결국 관리를 하지 않으면 악순환은 반복된다는 것을 깨달았고, 스스로를 위해서 투자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러분들도 본 내용을 참고해서 고민하지 말고 바로바로 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
헬린이 무분할 루틴 2개월 가이드
여자 뱃살 빼는 법 3단계 (개인 후기)
2시간 만에 5kg 빼는 법 3단계 (개인 후기)